Degree : |
Ph.D in education, Sungkyunkwan University |
Research Area : | Philosophy of Education, Educational Theory, Moral Education, Civic Education, Ancient and Medieval Educational Ideas |
Journal Articles
- 이정인(2021). 도덕실천에서 의지의 역할, 도덕교육연구, 33(1), 55-77.
- 이정인(2020). 아우구스티누스는 『고백록』 11-13권을 왜 썼는가: 교육적 해석, 교육철학, 74, 27-50.
- 이정인(2019). 듀이의 교육적 경험 재검토: 교육적 경험 분석을 위한 예비적 고찰, 교육철학연구, 41(4), 253-277
- 이정인·유재봉(2018). 사교육의 개념 및 전제에 대한 철학적 검토, 교육철학연구, 40(2), 101-120
- 이정인·유재봉(2017). 『국가』에 나타난 플라톤의 시에 대한 비판과 그 교육학적 함의, 교육사상연구, 31(1), 113-135.
- 이정인·유재봉(2016). 자유학기제의 ‘자유’의 의미와 교육적 방향 탐색, 교육학연구, 54(4), 1-20.
- 이정인·유재봉(2016). 교육의 비극적 현실에 대한 해석: 『시학』의 하마르티아(hamartia) 개념을 중심으로,
교육철학연구, 38(1), 133-150.
Certification
- 중등 2급 정교사 자격증(교육학)
- 중등 2급 정교사 자격증(도덕·윤리)
Awards
- 2019년 한국 정치사상학회 대학원생 논문 발표회 최우수상
- 2022년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 최우등졸업(총장상)